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

[런던여행] 영국 런던 뮤지컬 이거 꼭 보세요! 뮤지컬 추천, 예약 방법, 자리 선택팁

by 디아7 2022. 11. 25.

영국 런던 뮤지컬 추천: 선택 기준, 추천 뮤지컬 

영국 런던에 왔으니 뮤지컬을 하나는 꼭 보고 싶었는데, 원래 뮤지컬 덕후도 아니고, 한국에서도 한두번 정도 보았던 게 전부라 대체 어떤 뮤지컬을 선택해서 보아야 하는지.. 정말 고민이었다. 그냥 라이언킹이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뮤지컬이니 그걸 보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영국에서 만난 여러 현지인들의 조언과, 이미 뮤지컬을 보고 온 사람들의 조언과, 나의 경험담을 담아 뮤지컬 선택 시 충족시켜야 할 기준을 정리해보았다. 

 

1) 날짜와 시간: '내가 런던에 있는 기간 동안, 저녁 시간에 상연하는 뮤지컬' 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생각보다 많은 뮤지컬들이 낮 시간에 공연을 하고, 저녁에는 하지 않는 날짜가 많다. 

낮에 봐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면 안된다! 런던은 날씨가 오락가락하고, 야경도 예쁘지만 낮에 할 수 있는 것들이 훨씬 더 많다. 그래서 낮 시간을 저녁에 봐도 충분한 뮤지컬로 보내기엔 아쉽다. -> 꼭꼭 저녁 시간에 봐야 한다. 

 

2) 아주 오래 되지 않은 뮤지컬: 물론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영국 코츠월드 & 옥스포드 투어의 가이드님께서 하신 말씀은, 너무 오래된 뮤지컬일수록 기술..도 예전 거라서, 아무래도 예전 느낌이 날 수 밖에 없다고, 가능하면 최근 것을 봐야 더 화려하고 자연스럽고 볼거리가 많다고 하셨다. 

그치만 오래 상연한 것은 그만한 이유가 다 있고, 또 런던에 와서 전통 뮤지컬을 봐야지! 생각한다면 이 이야기는 무시해도 된다. 나의 경우에는 뮤지컬에 조예가 깊지 않고, 그냥 유명하고 눈과 귀가 가장 즐거운 뮤지컬을 보고자 했기에 너무 오래되지 않은 뮤지컬을 선택했다. 

 

3) 내가 아는 노래가 많은 뮤지컬

뮤지컬에 그닥 관심이 없는 나로서는 이 부분이 정말 중요했다. 스토리를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영어로 되어있는 뮤지컬이고, 또 아는 노래가 많을수록 더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다는 조언을 듣고 나서 내가 아는 노래가 최대한 많은 뮤지컬을 고르고자 했다. 

 

=> 그래서 나의 최종 선택은 :

세 가지 기준을 모두 통과한 뮤지컬은 Les Miserables 와 Frozen 이었다! 

그 중에서 Frozen을 보았는데, 둘 중 그것을 고른 이유는 뮤지컬이 끝나는 시간이 좀 더 이르다는 것 (집에 혼자 가야 했음), 그리고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것 이었다. 

(그리고 사실 결정적인 이유는, 한인민박에서 만난 언니오빠들이 뮤지컬을 여러 개 보고 와서는.. 이게 최고였다고 강력 추천했다). 

 

정말 만족하면서 봤고, 뮤지컬에 관심이 없다고 하더라도 한번은 꼭 꼭 보기를, 정말 강력하게 추천한다! 

런던에서 가장 만족도 높았던 활동을 세 개만 꼽으라면 그 안에 든다. 뮤지컬 극장도 멋졌고, 노래도 정말 잘했고, 연출은 정말 .. 매 장면에서 감탄했다. 

 

 

영국 런던 뮤지컬 예약 방법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나는 복잡한 방법이 싫고 어려웠고, 사이트도 잘 몰랐다. 그래서 내가 한 방법은 정말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일단 나는 이틀 전에 예약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먼저 첫 번째 예약 방법

 

1) Google에 '원하는 뮤지컬 이름 + dayseat'를 검색한다. 예를 들면 Frozen dayseat. 

2) 그럼 여러 사이트가 뜨는데, 공식 뮤지컬 웹사이트도 뜬다. 아래가 Frozen the musical의 공식 사이트. 저 사이트로 들어가면 booking을 진행할 수 있다. 

 

Frozen the Musical | Homepage

 

Frozen the Musical | Homepage

The official website for Disney’s FROZEN, the new West End musical, now playing at the Theatre Royal Drury Lane, London.

frozenthemusical.co.uk

 

두 번째 방법은, 그냥 아예 여러 뮤지컬 예약 사이트로 바로 들어가는 것! 사실 저 공식 사이트에서도 결국 이 사이트로 이어지게 된다. 아래 사이트가 바로 그 사이트다. 여기에서 뮤지컬 시간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예약도 진행할 수 있다. 

 

LW Theatres | London Theatre Tickets Direct From The Official Box Office

 

LW Theatres | London Theatre Tickets Direct From The Official Box Office

Official website for Andrew Lloyd Webber's theatres in London. Get the best seats at the best price for top London musicals and the best West End shows.

lwtheatres.co.uk

 

영국 런던 뮤지컬 자리 선택 팁 

자리는 사실 가격이다. 가격이 좋으면 당연히 좋은 자리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왜 이 항목을 만들었냐면, 두 가지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1) 10파운드 더 쓰고 좋은 자리에서 보세요! 

진짜.. 진심이다. 무조건 저렴하다고 나은게 아니다. 한국에서 20만원이 넘는 뮤지컬을 10만원도 되지 않는 가격으로 볼 수 있다는 것도 기회지만, 10파운드면 기념품 한두개 덜 사면 되는 가격이다. 

근데 10파운드에서 오는 만족도 차이는 어마어마하다고 자부한다. 정말로.. 

다음에 간다면 꼭 돈을 더 쓰고 더 좋은 자리로 갈 것이다. 

 

2) 층이 높아도 앞자리로!! 

나는 1층 뒷자리를 선택했는데, 아무래도 윗층이 있는 구조다 보니.. 무대 윗부분은 잘려서 보였다. 그게 너무 아쉬웠다. 

오히려 2,3층 앞쪽 자리에 않은 언니오빠들 뷰가 훨씬 좋았다. 꼭 1층에 집착하지 않아도 된다. 

 

(3) 이건 비공식 팁이지만.. 쉬는 시간에 스태프에게 친절하게 부탁하면 자리를 바꿔주기도 한다. 

나도 5줄 정도 앞줄로 바꾸어주었다ㅎㅎ 

 

댓글